남동구 논현고잔동, 지역연계사업 ‘드림클래스’ 수료식 개최
페이지 정보
기사 승인 작성일 2025-11-14 14:30             댓글 0   추천 0 비추천 0본문
(e시민일보) 황하선 기자 = 인천시 남동구 논현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연계사업인 ‘드림클래스’의 2학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4일 알렸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인 ‘드림클래스’는 논현고잔동과 비영리법인 드림클래스의 공동 추진 사업으로 북한 이탈 아동과 자원봉사 청년의 1:1 매칭을 통해 멘토링과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상·하반기 총 16주 동안 축구 경기 관람, 농촌체험, 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참석률을 보였다.
수료식은 참여 아동 22명과 청년봉사자 22명을 포함한 총 50명이 참석하였으며, 회고 영상 상영, 참여 소감 발표, 기념품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에 참석한 논현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자 송천초등학교 교장인 이명준 위원은 본교 학생들인 참여 아동들에게 직접 축하 인사를 전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기범 동장은 “한 아이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지역 아동의 돌봄은 지역에서 이뤄지는 것이 건강한 돌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우리 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드림클래스와 같은 양질의 사업을 적극 추진토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