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남동구, 2024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성황리에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e시민일보) 구경만 기자 =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남동구 평생학습관에서 ‘2024년 남동구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동구 전역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학습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50여 명의 남동구민과 평생교육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샌드아트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샌드아트 축하공연은 인천시민대학 남동구 캠퍼스 발달장애인 수강생과 강사가 참여한 공연으로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이어진 평생학습 유공 표창은 ▲ 개인 학습자 부문 우수민 씨 ▲ 평생교육 강사 부문 박신애 강사 ▲ 평생교육 활동가 부문 장수진 씨 ▲ 학습동아리 부문 미래더하기 상상 ▲ 평생교육 기관·단체 부문 콩세알도서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학습충전소로 신규 지정된 ▲ 봄을 빚다(서창2동) ▲ 안녕클레이(서창2동) ▲ 논현하늘마을LH4단지(논현2동)가 현판을 수여 받았다.
행사장에는 남동구 평생교육 사업의 성과와 학습자 작품들이 전시되었고, 오후 시간에는 평생교육 우수사업 사례발표(4팀)와 참여자의 무대공연(3팀)이 이어져 학습의 성과를 함께 나눴다.
이와 함께 ‘트렌드 코리아 2025’의 공동저자인 이준영 교수(상명대학교)가 특별강연을 맡아 최근 소비트렌드를 소개하며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성인문해교육 참여 기관의 작품과 장애인의 학습 결과 작품이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학습자들에게는 성취감을 지역사회에는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박종효 구청장은 “평생학습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이 자리가 평생학습 도시 남동구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