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인천폴리텍대학 메카트로닉스과, 쿠팡과 함께 첨단 자동화 인재 양성 위한 협약 체결 - 박종훈 메카트로닉스과 학과장, "학생들이 실무 능력을 갖춘 자동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 강화"
페이지 정보
본문
(e시민일보) 구경만 기자 = 인천폴리텍대학 메카트로닉스과(학과장 박종훈) 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손잡고 혁신적인 자동화 인재 양성 나선다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이사장 이철수, 이하 폴리텍)은 쿠팡풀필먼트서비스(대표이사 정종철)와 물류 전문인력을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첨단 자동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양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쿠팡의 혁신적인 자동화 기술과 현장 중심 교육을 결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쿠팡과의 협력을 통한 인재 양성 및 지역 정착을 촉진하고, 미래 물류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의 물류 및 자동화 프로세스에 대한 실무형 교육을 지원하며, 현장 경험이 풍부한 임직원들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이 직접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종철 대표이사는 "우수한 자동화 기술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인천폴리텍대학 메카트로닉스과 학생들이 글로벌 수준의 자동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박종훈 메카트로닉스과 학과장은 "쿠팡의 물류 자동화에는 AI 기반의 첨단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실무 능력을 갖춘 자동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강화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폴리텍대학 메카트로닉스과는 최신 자동화 기술 및 ICT 기술을 포함한 교육 편성으로 75.7%의 누적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맞춤형 교육으로 높은 취업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인구재단 신산업에 참여하는 학과로 선정되어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